본문 바로가기

세상보기/새로운뉴스

‘제보조작’ 국민의당 이준서 구속영장 발부, “범죄사실 소명돼”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제보조작’ 국민의당 이준서 구속영장 발부, “범죄사실 소명돼”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 씨 취업 특혜 의혹 제보조작 사건에 개입한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이준서 전 국민의당 최고위원이 11일 오전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방법원에 출석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 씨 취업 특혜 의혹 제보조작 사건에 개입한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이준서 전 국민의당 최고위원이 11일 오전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방법원에 출석하고 있다.ⓒ양지웅 기자

지난 대선에서의 ‘제보조작’ 사건에 가담한 혐의로 국민의당 이준서 전 최고위원에 대한 구속영장이 발부됐다.

함께 영장이 청구된 국민의당 이유미 당원의 남동생에 대한 구속영장은 기각됐다.



서울남부지법 박성인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12일 새벽 1시30분 “범죄사실이 소명되고 증거인멸 및 도망할 염려가 있다”며 이 전 최고위원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이에 따라 구속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 후 남부지검 구치감에서 대기하던 이 전 최고위원은 서울 구로구 남부구치소로 이송돼 수감된다.

이유미씨의 남동생에 대해서는 “가담경위 및 정도, 수사과정에서의 태도 등에 비추어 보면 증거인멸이나 도망할 염려가 있다고 보기 어렵다”며 영장 청구를 기각했다. 이에 따라 이유미씨의 남동생은 이미 구속된 누나와 달리 자택으로 귀가하게 됐다.

두 사람은 11일 오전 10시30분께 남부지법에서 나와 영장심사에 각각 출석했다.

기사보기 ; http://www.vop.co.kr/A00001178231.html

이준서 구속영장이 발부 됐군요 국민의당의 자체조사에서는 이유민의 단독범행이라고 발표 해놓구선 다른사람들은 모른다고 발뺌하더니 이준서까지 구속영장이 발부됐으니 이제 뭐라고 하실려나 자신들ㄷ이 제대로 조사 하지도 않고 문준영씨에 대해서 국정조사를 해야 된다구 우겨되더니 앞으로 무슨말을 할지 아주아주 궁금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