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보기/새로운뉴스

[대선TV토론] ‘좌파’ 타령 홍준표 “문재인은 친북좌파, 유승민은 강남좌파”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대선TV토론] ‘좌파’ 타령 홍준표 “문재인은 친북좌파, 유승민은 강남좌파”


SBS와 한국기자협회가 공동으로 13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 타워에서 열린 ‘2017 국민의 선택, 대통령 후보 초청 토론회’에서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후보가 토론회를 준비하고 있다.
SBS와 한국기자협회가 공동으로 13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 타워에서 열린 ‘2017 국민의 선택, 대통령 후보 초청 토론회’에서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후보가 토론회를 준비하고 있다.ⓒ국회사진취재단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후보는 13일 TV토론에서 모든 경쟁 후보들을 향해 "좌파" 운운하며 사상 검증을 시도했다.

홍 후보는 이날 서울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 공개홀에서 열린 한국기자협회-SBS 공동 주최 '2017 국민의 선택 대통령 후보자 초청 토론회'에서 각 후보들을 향해 노골적으로 "좌파" 낙인을 찍기 위해 애썼다.

홍 후보는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와의 토론 과정에서 자신을 향한 공격이 거세지자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를 가리키며 "주적인 문 후보를 공격해야 하지 않느냐"고 화살을 돌렸다. 이에 문 후보는 "홍 후보가 '뼛속까지 서민'이라는 건 저와 같다. 왜 같은 흙수저인 제가 주적이냐"고 따져 물었다.

그러자 홍 후보는 "(문 후보가) 친북 좌파이기 때문에 그렇다"며 "지금 국가안보가 이리 위태로운데 (문 후보는) '대통령에 당선되면 제일 먼저 북한의 김정은을 찾아간다', '바른정당과 자유한국당은 적폐니까 청산한다' 이런 생각을 갖고 있으니 주적"이라고 주장했다.

또 홍 후보는 "문 후보는 집권하면 북한에 제일 먼저 가겠다는 발언을 취소할 생각 없느냐"고 몰아붙였다. 이에 문 후보는 "북한을 방문해서 북핵을 해결할 수 있다면, 완전히 폐기할 수 있다면 홍 후보는 가지 않겠다는 말이냐"고 맞받아쳤다. 문 후보의 반격에 홍 후보는 일순간 묵묵부답하더니 다른 질문을 이어갔다.

홍 후보는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를 향해서도 "안 후보는 우파인가, 좌파인가"라고 질문했다. 이는 최근 자신의 지지율을 흡수하는 듯한 안 후보를 향해 사상검증을 시도, 보수적 표심을 다시 끌어오기 위한 노림수로 보였다. 그러나 안 후보는 홍 후보의 질문에 "저는 상식파"라고 답하며 칼 끝을 피해갔다.

홍 후보의 '좌파공격'은 한때 한솥밥을 먹었던 유승민 후보에게도 향했다. 그는 유 후보에게 "지난 2007 대선 때 유 후보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정책총괄팀을 하면서 '줄푸세'(세금 줄이고 규제 풀고 법질서 세운다) 공약을 했는데 지금 와서는 그걸 완전히 뒤집었다"며 "그래서 시중에서는 유 후보가 '정책적으로 배신을 했다', '강남좌파가 됐다'는 얘기가 있다"고 공격했다.

이에 유 후보는 "좌파는 아니다. 저는 새로운 보수가 나가야 할 방향이 거기에 있다고 생각한다"고 응수했다.

홍 후보는 정의당 심상정 후보를 향해서는 "좌파 경제학을 하는 좌파 정치인이라는 건 국민이 다 안다"고 말했다. 또 심 후보에게 "대통령이 될리가 없을테니 그런 꿈을 안 꾸셔도 된다"고 독설을 날리기도 했다.

한국기자협회와 SBS 공동으로 13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프리즘타워 공개홀에서 열린 대선후보 첫 합동토론회에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 유승민 바른정당 후보, 심상정 정의당 후보 등 5개 주요 정당 후보들이 토론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기자협회와 SBS 공동으로 13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프리즘타워 공개홀에서 열린 대선후보 첫 합동토론회에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 유승민 바른정당 후보, 심상정 정의당 후보 등 5개 주요 정당 후보들이 토론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국회사진취재단

기사보기 : http://www.vop.co.kr/A00001147200.html

어제 대선 토론회를 보면서 참 답답한 마음이 들더군요 홍준표는 정책으로 토론하는 시간에도 친북좌파니 강남좌파니 하면서 편가르기를 하더군요 그래야 우파쪽표가 몰린다고 생각하는건지 ㅜㅜ

잘 지켜보야겠습니다. 그래야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