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보기/새로운뉴스

김상곤 "국민적 공감 통해 교육개혁 신중하게 추진할 것"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김상곤 "국민적 공감 통해 교육개혁 신중하게 추진할 것"

김상곤 교육부장관 내정자 (사진=자료사진)

자사고, 외고 폐지 및 절대평가제 도입 등 교육개혁과제 추진을 둘러싸고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후보자가 "교육개혁은 신중하게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김 후보자는 29일 미리 배포한 인사청문회 모두 발언을 통해 "교육의 변화와 혁신에 대한 국민들의 염원이 어느 때보다도 높다"면서도 "우리 교육은 근본적인 혁신이 필요한 상황이지만 그 속도와 방법은 국민적 공감과 지지를 확인하면서 백년지대계의 신중함으로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김 후보자는 "과도한 조급함이나 단기적인 성과에 집착해 교육혁신의 본질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며 "중장기적 관점에서 추진해야 할 정책은 국가교육회의를 신설해 국민여론을 제대로 반영하면서 추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교육에 대한 국가책임을 강화해 고등학교까지의 교육은 국가가 책임지고 대학생의 등록금 부담은 더 낮추겠다"고 제시했다.

이어 "교사의 전문성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수업과 평가의 자율성을 높이는 한편 우리 학생들이 점수와 등수의 굴레에서 벗어나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원문보기: 
http://www.nocutnews.co.kr/news/4807382#csidx000f263af3456ef85427dfcf5c7e696 

야당 특히 자유한국당이 반대하는 장관 후보들은 일을 정말 잘하는 후보라고 봐야 한다. 

장관이 되면 자신들에게 피해가 몰려올것을 알기때문에 말도안되는 이유를 만들어 내면서 여론하고 같이 몰아 붙이는 것이다.

청문회에 잘 대응하셔서 대한민국의 교육정책 잘 펼치시길 바랍니다.